가상환경 만들기 - 앞에서 언급했다시피, 파이썬에서 개발의 용이성(?) 다양성(?)을 위해서 가상환경을 만들어서 개발하여야 한다고 했다. (반말이 작성하기 편하다....) 그런데 이번에 Surface를 중고로 사서 설치를 하는데 정작 웹을 보고 따라하고 있다. 이 무슨 상황인가 ㅎㅎㅎ 그래서 블로그에 포스팅하고자 한다.  

1. 가상환경 만드는 법.

일단 아나콘다(에 있는 파이썬)는 설치 했다고 가정한다. 아나콘다의 설치는 그냥 Next, Next고 Path를 자동으로 잡아주겠냐에 체크를 해주면 된다. 그리고 설치하면 된다. 

2. IDE (VS_CODE) 설치

IDE 설치하고 싶지 않으면 넘어가도 된다. iPython, Jupyter notebook이나 spyder 같은 IDE가 기본으로 존재하니깐. 그냥 아나콘다 Prompt를 실행해서 설치하면 된다.

3. Anaconda prompt를 관리자 권한으로 킴.

3.1. 가상환경 만들기

$ conda -n "envname" python = "버전" #괄호안은 자기가 마음대로 써도 됨. 

3.2. 잘못 만들었을 경우, 가상환경 지우기

$ conda remove --name "지울 가상 환경 이름" --all #괄호안은 자기가 마음대로 써도 됨. 

주) VS_CODE를 IDE로 사용 할 경우, Pompt가 powershell이면 (가상환경)c:\ 이렇게 뜨지 않는다. prompt를 cmd로 변경해야 한다. 이것 때문에 해맸다.

Ubuntu는 처음에 cmd로 설정이 되지만 windows는 powershell로 설정이 된다. customize어쩌구를 클릭하면 cmd로 설정하는 창이 나온다.

'머신러닝 > 기초 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0. 파이썬 출력 end=''  (0) 2019.06.20
0. 파이썬 출력print and sep  (0) 2019.06.20
9. 함수  (0) 2019.02.12
8. FOR문  (0) 2019.02.11
7. While. Break, Continue  (0) 2019.02.10

+ Recent posts